영화

코미디 오컬트 영화 핸섬가이즈

youngmin1018 2024. 7. 18. 13:58

 

영화 핸섬가이즈

출연배우

이성민의 강재필은 전원생활을 꿈꾸며 자신만의 집을 가지는 것이 꿈입니다. 다소 험하게 보이지만 마음만은 따뜻한 재필. 세상에서 자기만큼 잘생긴 사람은 없다며 항상 자신감에 넘칩니다. 이희준의 박상구는 재필과 함께 전원생활을함께하기로 약속한 인물입니다. 자신이 가장섹시하고 매력 있지만 왜 인기가 없는지 항상 의구심을 품고 사는 인물입니다. 얼굴은 험하지만요 리에재능 있고 여성과 같은 섬세함이 있는 인물입니다. 공승연의 김미나는 친구들과 여행을 오며 예기치 못한 일을 겪게 되는데 상구와 재필이 그녀를 구해주지만 둘의 인상 탓에 범죄자로오인하지만 후에 은인임을 깨닫고 그곳에서 일어나는  미스터리한 일을 함께 해결해 나가는 인물입니다. 이외에도파출소최소장역의 박지환, 파출순경역에이규형 등이 나오며 연기파배우들이 열연을 펼칩니다.

영화의 줄거리

재필과 상구는 예전부터 전원생활에 관심이 많았습니다. 한 산골마을에 꿈에 그리던 드림하우스가 시세할인으로 매물이 뜨며 당장 현장방문하러 가게 됩니다. 그 산골마을로 휴가를 오던 유명골프선수일행과 오해로 인한 실랑이가 벌어집니다. 바로 상구와 재필의 험한 생김새에 놀란 미나가 범죄자로오인하며 벌어진 일이었습니다. 잠시 후 미나일행들이 실수로 치여 죽게 한 염소사체를 상근과 재필이 묻어주려 차에 싣는모습을 근처 파출소장이 보며 또 살인범으로 오해를 하며 염탐하기 시작합니다. 염소를 묻고 저수지에서 낚시를 즐기던 중 뭔가에 겁에 질려 뛰어나오다 저수지에 빠진 미나를 구해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던 두 사람은 얼떨결에  자신들이 매매하기로 한 집으로 미나를 데려가게 됩니다. 세 명이 함께 들어간 집은 생각보다 낡고 허름한 집이었고 생각지 못한 염소악귀가 나오면서 세 명이 함께 악귀소탕을 시작합니다.

영화의 배경설정

핸섬가이즈는 재필과 상구의 덤 앤 더머스러움을 중심으로 주 배경은 시골전원주택을 구매과정에서부터 생겨나는 이야기입니다. 주택의 사진만 보고 영화에서 나올법한 유럽풍 주택이 절반가격으로 나와있는 것에 놀란 둘은 급히 집을 보러 갔지만 사진과는 다른 오래된 외관에 관리받지 않은지 한참 지난듯한 무성한풀들의 정원이 있는 곳이었습니다. 집은 엉망이지만 상구는 마음에 들어 하며 재필의 목수기술을 더불어 새 로고 쳐  둘만의 하우스를 만들기로 합니다. 깨끗하게 수리된 집에는 재필&상구라는 현판을 달며 애정을 보입니다.

평가

약간의 단순한 설정에 마냥 웃긴 B급코미디영화일 수 있습니다. 무게감이 크지 않고 취향에 맞지 않을 수 있어 호불호가 갈릴 수 있는 영화라고들 합니다. 코미디로 시작하고 후반부오컬트스러움이 있습니다. 넋 놓고 웃긴 코미디를 좋아한다면 정말 재미있게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코미디와 스릴, 오컬트가 적 절하게 섞이며 한국정서에 맞는 공포를 연출하며 감독의 센스가 돋보이는 영화라고 칭찬받았습니다. 여름이라 하여 공포영화가 즐비하고 인기가 많지만 무서움을 잘못 견디는 분들이 보시기에 너무적 나라 하지 않은 공포와 코미디가 섞여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영화라고 합니다.

원작 커터&테일 vs이블

핸섬가이는 원작을 기반으로 리메이크한 작품으로 2010년 미국과 캐나다가 합작한 코미디영화입니다. 일라이크레이그가 감도 했고 간단한 줄거리로는 젊은 대학생들이 한적한 시골마을로 캠핑을 떠나면서 한 명씩 죽어나가는 미스터리호러물입니다. 그 사건 안에 꼭 살인범처럼 생긴 인상의 터커와 테일이 있습니다. 살인사건과는 실제 아무런 상관이 없이 자신들의 일상에서 살고 있지만 주변사람들에게 오해를 받고 커터와 테일의 외모만으로 판단해 대학생들이 자기네들끼리 겁먹고 발버둥 치다가 어이없게 죽어가는 내용입니다. 핸섬가이즈보다는 높은 수준의 공포와 오컬트가 있지만 비슷하게 즐길 수 있는 영화라고 합니다.

728x90
반응형